본문 바로가기
정보/재테크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매도 후기 (ft.나무증권)

by Palbang ming 2021. 10. 1.

※제주항공 무상감자 유상증자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제주항공 무상감자 유상증자

제주항공이 무상감자로 거래정지상태이며 곧 유상증자를 할 예정입니다. 길어지는 코로나로 인해 손실이 커지다 보니 나타나게 된 일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내용과 용어들을 간단하게 정리 후,

palbang.tistory.com



안녕하세요, 제주항공에서 무상감자를 시행했고, 이제 곧 유상증자를 앞두고 신주인수권을 배부하여 9/30~10/7 동안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매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도 제주항공 소액 주주로써 신주인수권을 배부받았는데요, 신주인수권을 매도한 후기를 한 번 올려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제주항공 주식 20주 소유자였는데요, 이번에 신주인수권 배부 비율이 약 0.2 었기 때문에 20 x 0.2 =4 주를 배부받았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종목명은 <제주항공 15R>이었습니다.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9/30 장이 열리는 9시 바로 전 차트의 모습을 캡처해 보았습니다. 그림처럼 아무 자료도 없이 깨끗한 모습입니다.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개장 전 차트



9시가 되어 주식 장이 열린 직후의 모습 또한 캡쳐해 보았습니다. 제가 캡처했을 때의 주가는 3,800원 이었었네요.

개장 직후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주가


9/30 개장 전 제주항공 주가



9/30 개장 전 제주항공 주가가 23,500원이었고, 신주인수권으로 매수 시 제주항공을 18,350원으로 매수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저는 단순하게 두 주가의 차이가 (23,500-18,350=5,150)이라고 계산해 보았고요, 한 4,500 정도 되면 매도할까 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주가가 계속 바뀌지만, 초반에 빨리 매도해 버릴 생각이었습니다.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매도



좀 기다려보았는데, 어찌어찌하다 보니 최고가일 때는 타이밍을 놓쳤고, 계속 떨어지길래 결국엔 4,000원에 4주 전량 매도했습니다. 소액이었기 때문에 별 부담 없이 매도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매도하고 나서 특이했던 점은, 제가 나무 증권 어플로 진행했는데, 매매손익에는 거래내역이 뜨지 않고, 예수금 내역에서만 확인이 가능했다는 점입니다. 문자로는 체결 내역 알람이 왔고요. 아마 다음 주 월요일이면 매매내역에 뜨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여전히 예수금에만 나오고, 매매내역에는 뜨지않네요 (10/7기준))

그럼 여기까지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매도 후기였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