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공덕혼밥] 원조 신촌 설렁탕 - 푸짐한 한 그릇

by Palbang ming 2021. 9. 10.

안녕하세요. 공덕 혼밥 집을 소개하는 Ming입니다. 오늘은 일곱 번째 공덕 혼밥 집, 원조 신촌 설렁탕을 소개하겠습니다. 얼마 전 목 어깨 통증이 생겨서 도수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치료사 선생님께서 빨리 나으려면 잘 먹어야 된다고 한마디 하신 게 와닿아서 몸에 좋은 도가니탕을 찾아 방문한 곳이 바로 원조 신촌 설렁탕입니다. 저는 어디 아플 땐 도가니탕을 먹으면 금방 회복되는 느낌이더라고요. :)

원조 신촌 설렁탕

 

푸짐한 한 그릇 원조 신촌 설렁탕 위치

 



공덕역에서 5~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관이 매력적이진 않지만 항상 사람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좋은 음식점입니다.

푸짐한 한 그릇 원조 신촌 설렁탕 메뉴

 

원조 신촌 설렁탕 메뉴



설렁탕(기본, 특제), 내장 곰탕, 도가니탕, 우족탕, 수육 이렇게 판매하고 있고, 그 외에 주류나 음료가 있습니다. 술안주로 드시는 분들도 보이더라고요.

푸짐한 한 그릇 원조 신촌 설렁탕 - 설렁탕과 도가니탕

 

왼쪽 : 도가니탕, 오른쪽 : 설렁탕

 

도가니탕



저는 설렁탕과 도가니탕을 먹어봤는데요, 지난번 설렁탕을 먹을 때에도 고기가 푸짐하다고 느꼈었는데, 이번에 도가니탕 역시 내용물이 아주 푸짐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큼지막한 도가니가 나오더라고요. 부드럽고 쫄깃한 도가니를 실컷 맛볼 수 있었습니다. 도가니는 소스에 찍어먹었고, 마늘도 같이 나와서 느끼함을 잡아줬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먹고 싶은 만큼 퍼서 먹을 수 있는 김치와 무도 아주 맛있더라고요. 썰은 파 역시 원하는 만큼 넣어서 먹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국물엔 간이 되어 있지 않아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은 그냥 먹어도 되고, 적당한 맛을 원하시면 원하는 만큼 소금을 넣어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음식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다양했는데요, 나이 드신 분들도 계시고, 회사원 분들도 계시고, 동네 주민 분들도 계셨습니다. 음식도 금방 나오고, 자리도 꽤 많아서 혼밥을 하기에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푸짐한 한 그릇 원조 신촌 설렁탕 한줄평

푸짐한 설렁탕, 도가니탕에 맛있는 김치까지 든든히 먹고 싶으실 때, 원조 신촌 설렁탕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