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골프를 배워보자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골프 입문 후기 - 주말 오전 똑딱이 연습, 오픈시간, 대기방법

by Palbang ming 2021. 8. 29.

첫 똑딱이 연습하러 주말 오전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방문

지난주 처음 레슨을 시작하여 2회 레슨을 마치고, 오늘 처음으로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에 연습을 하러 갔습니다. 그동안은 공을 맞추는 것보다 기본자세를 배우느라, 집에서만 연습해도 됐었는데, 이제 공을 맞추는 걸 배웠으니 연습장에 가서 연습을 해야 했습니다.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은 주말에 10:00~7:00 오픈한다고 하여, 아침에 깔끔하게 연습하고 오자는 마음에 오픈 시간인 10시 정각에 맞추어 방문했습니다.

주말 오전 연습하는 사람들로 가득찬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골프 완전 초보가 적는 글이므로 용어나 설명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레슨 후기는 아래 글 참고 ↓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골프 입문 후기(1)_첫 번째 레슨

무엇이든지 처음이 제일 설레고 재밌는 것 같다. 오늘 첫 레슨이 있어서 들뜬 마음으로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으로 향했다. 레슨시간 10분 정도 미리 도착하여, 입구에 있는 기계에 회원번호를

palbang.tistory.com

 

※레슨 비용 및 골프존 소개는 아래 글 참고 ↓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골프 입문_레슨비용 등 정보공유

원래 운동을 좋아해서 그동안 무척 다양한 운동을 배워보았는데, 골프만은 계속 배우는 걸 미뤄왔었다. 나에게 운동이란, 땀흘리고 숨차면서 기분 좋아지는 게 포인트였기 때문에,골프는 그런

palbang.tistory.com

 

 

오픈시간에 맞춰 갔으나 이미 가득 찬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주말 아침은 여유롭게 쉬어야되니깐 사람이 많이 없겠지'라는 생각 반, '아침에 빨리 연습 끝내버리고 쉬자는 생각으로 사람이 많이 오겠지'라는 생각 반으로 방문했습니다. 결과는 후자 쪽이었습니다. 이미 연습 가능한 8타석이 모두 꽉 차 있었습니다. 카운터에 계신 선생님께 여쭤보니, 지금 치고 계신 분들 중 가장 빨리 끝나는 분 다음시간으로 대기를 걸어줄 테니 그때 오면 된다고 하여,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못오게 될 것 같으면 전화로 취소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오픈 시간에 방문했는데 이미 다들 자리를 잡고 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궁금하여 여쭤봤습니다. 오픈 시간이 10시가 아닌가 하고요. 오픈 시간은 10시지만 보통 9시 45분쯤 문을 열고, 9시 30분 정도부터 회원님들이 미리 와서 줄서서 대기하신다고 했습니다. 아무래도 평일 퇴근 후도 자리잡기가 쉽지 않고, 연습할 시간이 많지 않으니, 주말에 몰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나마 12~2시 (점심시간)이 좀 덜하다고는 하셨는데, 그때마다 달라지는 거라, 정확히는 어떻다고 말하기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대기를 걸어놓고 집에다시 돌아가 할 일을 한 뒤, 시간에 맞춰 다시 방문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음번엔 읽을 책을 한 권 가져와서 읽으면서 대기를 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GDR기계로 똑딱이 연습하기

 

GDR기계로 똑딱이 연습하기

볼을 맞추는 연습을 처음으로 해서 그런지, 무척 재밌었습니다. 물론 자세잡는게 아직 어색하고, 볼이 잘 맞을 때도 있고 안 맞을 때도 있어서, 뒤죽박죽이긴 했지만, 생각보다 1시간이 엄청 금방 가버렸습니다. GDR기계로 위에 사진처럼, 방금 스윙했던 모습을 정면/측면으로 재생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GDR 기계로 똑딱이 연습하기



똑딱이 연습모드에서는, 볼을 스윙하고 나면 다음볼이 자동으로 올라옵니다. 자동으로 올라오지 않는 모드일 경우, 위 사진에서 회색 원판을 누르면 볼이 올라옵니다. 볼은 T 위에 놓고 쳐도 되고, 바닥으로 떨어뜨려서 쳐도 되는데, 저는 바닥에 떨어뜨려서 연습했습니다. 화면을 보면, 볼이 날아간 거리, 벗어난 거리, 볼스피드, 헤드 스피드, 발사각, 좌우 방향각, 백스핀, 사이드 스핀을 알 수 있습니다. 최대한 똑바로 멀리 나갈 수 있게 노력해봤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두 팔을 아래로 늘어뜨리고 쭉 펴면 좀 더 잘 나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연습시간이 끝나면, 기계에서 끝났다고 알려줍니다. 끝나고 보니 대기하는 사람이 3-4명 정도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주말오전 연습 후기였는데요, 초보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