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골프를 배워보자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골프 입문_레슨비용 등 정보공유

by Palbang ming 2021. 8. 24.

원래 운동을 좋아해서 그동안 무척 다양한 운동을 배워보았는데, 골프만은 계속 배우는 걸 미뤄왔었다. 나에게 운동이란, 땀 흘리고 숨차면서 기분 좋아지는 게 포인트였기 때문에, 골프는 그런 운동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젊어서 건강할 때 더 활기찬 운동들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도 있었다.


- 내가 해본 운동들 -

<제대로 해본 운동>
클라이밍, 피겨 스케이트, 롱보드, 로드사이클, 스쿼시,
서핑, 수영, 스쿠버다이빙(오픈워터, 어드밴스드 자격증), 요가, 발레, 힙합
<가볍게 해본 운동>
테니스, 킥복싱, 러닝(10km 마라톤 참여),
한국무용, 방송댄스, 농구, 플라잉요가, 크로스핏 
<일상 운동>
등산, 홈 트레이닝, 경보, 인라인 스케이트
<체험 느낌으로 해본 운동>
볼링, 탁구, 스키, 스노우보드, 윈드서핑, 필라테스, 번지피지오



그런데, 작년부터 슬슬 주변에서 나에게 골프를 배워보라는 얘기가 들려왔고, 얼마 전 친한 친구가 골프를 같이 배우자고 해서 자연스럽게 골프입문레슨을 알아보게 되었다. 공덕 골프를 검색하면 엄청 많은 결과가 나온다. 이 중 레슨 없이 골프 연습만 하는 골프장을 제외하면, 검색 결과가 좀 줄어든다.

골프 입문 때에는 개인 레슨 샵이나 헬스장 겸용 레슨 샵은 별로라고 들어서, 레슨을 전문으로 하는 곳을 위주로 필터링 하다보니,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말고는 거의 해당되는 곳이 없었다.



그래서 가장 인지도 있고, 시설도 괜찮아 보이고, 집이랑도 가까운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았다.

골프존 내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고, 사진처럼 내부가 넓직하고 깨끗해서 첫인상이 좋았다. GDR 기계를 이용하는 것도 맘에 들었다. 연습할 수 있는 타석이 7~8개 정도 있는 것 같다. 이용권을 등록하면 하루에 1시간씩 연습이 가능하다.

코로나 예방차원으로 입구에 열감지기가 있고 손소독제도 이곳저곳 충분하게 배치되어 있다.

골프채를 가져오지 않아도 왼쪽에 보이는 골프채로 레슨 및 연습 때 이용이 가능하다.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레슨 비용


그리고 가장 중요한 레슨비용!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처음 입문 때는 레슨을 자주 받는 게 좋다고 주변에서 말해줘서, 나는 1개월+레슨 8회 패키지를 380,000원 주고 끊었다.

혹시 레슨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레슨만 추가로 더 결제하고 받으면 된다. (다른 곳에서 배우는 친구는 한 달에 12회 레슨을 받는다는데, 레슨 8회가 부족하지 않을까 싶어 프로님께 여쭤보았다.)


레슨 날짜 및 시간은, 카운터에 있는 시간표에 직접 이름을 적거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나는 8회 레슨 시간을 미리 적어서 예약했다. 매달 24일 즈음(매달 날짜는 달라지는 듯 하니 직접 확인하세요) 다음 달 스케줄이 열려서, 그때마다 예약하면 되는 것 같다. 빠르게 예약이 차기 때문에 서두르는 게 좋아 보였다.

(*9월 13일 자 업데이트 내용 : 저는 오전레슨이어서 괜찮았는데, 퇴근 후 저녁시간은 레슨/연습 모두 꽉 차서 등록이 힘들어 보였습니다. 골프가 요새 정말 인기가 많나봐요.. 때 마다 상황은 바뀔 수 있으니 등록하실 분은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레슨 해주는 프로님 오전반은 전훈 프로님, 원나래 헤드프로님이 계신다.(2021/8/24 기준) 헤드프로님을 선택할 경우 레슨 금액이 조금 더 비싸다. (*9월13일자 업데이트 내용 : 프로님 한 분이 더 추가되셔서 총 네 분이 계십니다)

준비물은, 운동화와 골프장갑만 가져오면 된다고 했다.

(*레슨 5회까지 하고 남기는 의견 : 아직까지 골프장갑은 착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골프장갑이 꼭! 첫 레슨부터 급하게 필요한 건 아닌 것 같아요.)

오랜만에 새로운 운동을 배울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된다.


※첫 번째 레슨 후기는 아래 글 참고 ↓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 골프 입문 후기(1)_첫 번째 레슨

무엇이든지 처음이 제일 설레고 재밌는 것 같다. 오늘 첫 레슨이 있어서 들뜬 마음으로 골프존 아카데미 공덕점으로 향했다. 레슨시간 10분 정도 미리 도착하여, 입구에 있는 기계에 회원번호를

palbang.tistory.com

 

댓글